본문 바로가기
안전보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돌파감염 발생 (얀센)

by recru 2021. 6. 27.
반응형

코로나 백신 중 하나인 얀센을 접종하고도 돌파 감염이 발생은 케이스가 매우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아이돌 인피니트 멤버인 김성규 씨가 얀센을 지난 10일에 접종하였으나 지난 25일에 받은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발견됐다고 기사가 떴습니다. 별 다른 증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접종 후 2주에 면역력이 형성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2주 후인 25일에 검사한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뜬 것입니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접종 맞은 대상자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수영장 입장이라던가 마스크 벗기 등의 혜택을 주고 있는데 이렇게 접종자에게서 양성 반응이 뜬다면 정부에서는 어떻게 조치를 할 것인지에 대한 조명이 집중됩니다. 

 

물론 백신이 100%의 예방 효과는 있을 수 없겠지만 이번 케이스 처럼 공인이 감염되는 사례가 계속해서 나온다면 백신의 효과는 거의 없는 것처럼 사회에서는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아래는 해당  인피티느 소속사 입장 발표 전문입니다.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김성규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김성규가 27일 오전 코로나19 양성 반응 통보를 받았습니다.

김성규는 뮤지컬 ‘광화문연가’ 준비를 위해 매주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지난 10일 얀센 백신을 접종했으나 이날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김성규는 무증상으로 컨디션에 별다른 이상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관련 스태프, 직원들도 검사를 진행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마쳤습니다.

김성규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을 따를 예정입니다. 관련 스태프 및 밀접 접촉한 직원 등은 결과와는 별도로 자가 격리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정부 방침에 적극 협조해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아티스트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은 날 같은 백신을 맞은 저도 매우 걱정이 됩니다. 7월부터는 좀 마스크도 벗고  운동도 하고 수영도 하려고 생각 중이었습니다. 이런 기사가 6월 말에 딱 뜨니 사회나 정부에서 어떠한 조치를 내릴지도 걱정됩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 감염자 수가 매우 증가하고 있습니다.  5일째 600명이 넘고 있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믿었던 백신까지 효과가 별로 없으며 돌파 감염 사례가 계속 나온다면 우리의 2차 멘붕은 더 이상 회복 불가능한 상황으로 번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