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보건

코로나 19 백신 증명서 coov 다운로드, 설치

by recru 2021. 6. 16.
반응형

백신 접종률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가 마스크 벗는 날이 올까요?
오늘 16일 기준 접종률입니다. 6.3 프로네요. 이는 완료한 비율이고 한 번이라고 접종한 비율은 20 퍼 센트가 넘습니다. 굉장히 높죠? 자 그러면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일상으로 복귀하는 순간이 점점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백신 맞았다는 것을 증명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원에 달라고 하면 안 됩니다. 어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백신 증명 어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이름은 coov입니다.

백신 접종률
대한민국 백신 접종률



나라별로 보니 미국이 엄청 높네요? 뉴스 기사에 마스크 벗은 지역도 많다고 하더니 대단합니다.

나라별 접종률
나라별 백신 접종률



미국은 거의 절반이나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역시 선진국인 걸까요.

자 이제 백신을 맞았으니 맞았다는 증거를 갖고 다녀야겠죠? 그래야 이것저것 혜택을 볼 수 있을 테니까요.

백신 증명서 다운로드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coov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하여 주시고 본인 인증을 하면 됩니다.

coov 어플 설치!!

그러면 어떤 백신을 맞았고 언제 맞았고 그런 정보가 나타나는 백신 증명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껄 한번 보시죠.

백신증명서

6월 10일에 맞은 후유증과 함께 후기를 작성했었죠. 얀센을 맞았다는 증명서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증명을 해주는 것이죠. 공신력이 있겠죠?


이제 이걸 보여주면 백신 맞은 접종 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고 백신 접종자에 한해 적용되는 여러 가지 혜택들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모두 바로 다운로드하고 인증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