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장마 시작은 언제일까?
최근 날씨를 보니 기본으로 30도는 이제 그냥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거 같네요. 슬슬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여행에 제일 중요한 건 역시 날씨겠죠, 장마기간이 언젠지 알아보고 휴가 계획을 잘 세워 봅시다!
장마 기간은 기상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상청에서 확인한 결과입니다.

올해 장마는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제주지방부터 시작해서 위로 올라오네요. 6월 19일 토요일부터 장마전선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서울까지 올라오는 데는 일주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서울지방 장마는 6월 26일 정도부터 시작되겠네요. 장마는 무려 한 달 정도 지속 된다고 합니다.
강수일수를 확인해보니 평균 17일 정도 되는데 한달 동안 절반은 비가 온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휴가는 당장 이번 주에 출발하시거나 장마가 끝나고 8월부터 가시면 비를 피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주도 가실 분은 7월 20일 이후로 비행기 예약을 하시면 되겠네요! 장마전선이 남쪽에서 올라오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빨리 장마가 시작됩니다. 휴가철 제주도 많이 가실 듯한데 장마기간 확인하셔서 계획을 세우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올라감과 더불어 휴가 시즌까지 도래하니 여행주랑 관광주가 많이 오를 거 같습니다. 좀 사놔야겠군요.
무더운 여름 비라도 오면 그래도 시원하죠? 작년에는 정말 비가 많이 왔던 것 같아요.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비가 많이 오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차피 갈 데도 없고 말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