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식물의 죽음- 병원체의 증상 및 징후

by recru 2021. 7. 28.
반응형

병원체의 증상 및 징후

세균성 병원체와 진균성 병원체를 구별하는 것이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니지만, 증상은 구별됩니다.  
곰팡이 잎 반점 및 줄기 썩음은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증상: 건조한 질감, 동심원 고리, 변색 및 자실체 구조. 곰팡이 잎 반점과 줄기 썩음은 일반적으로 건조하거나 종이 모양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건조한 기후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곰팡이로 인한 잎 반점은 일반적으로 뚜렷한 여백. 여러 번 그들은 초기 감염의 중심점에서 바깥쪽으로 균사체의 성장으로 인해 동심원 고리가 있는 원형입니다(냅킨 뜨개질과 매우 유사): 잎 조직의 상태 및 관련 색상 범위는 중앙의 죽은(괴사 황갈색), 최근에 죽은 (짙은 갈색 고리), 죽어가는 것(가능한 빛이 있는 더 어두운 링과 진균 감염의 진행 가장자리를 나타내는 노란색, 백 화색 가장자리). 곰팡이 잎 반점과 줄기 썩음의 가장자리가 밝게 될 수 있습니다. 보라색(Fusarium 줄기 썩음) 또는 노란색(Helminthosporium 잎 반점)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상당히 두드러집니다.

 

곰팡이 질병의 가장 구별되는 단서는 균사체 및 자실체 징후의 존재입니다. 곰팡이 자체의 몸. 자실체의 크기는 미세한 것부터 쉽게 볼 수 있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육안으로 감지됩니다. 그들은 잎 반점이나 줄기 부패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각 유형의 곰팡이는 식물 병리학자가 식별할 수 있는 고유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균성 질병

박테리아는 곰팡이와 같은 건강한 식물 조직에 적극적으로 침투하지 않습니다. 상처나 잎의 기공이나 잔가지 렌티셀과 같은 자연적인 구멍을 통해 침입합니다. 한번 박테리아가 식물에 들어가면 빠르게 번식하여 식물 세포를 죽입니다.

 

세균성 잎반점병

세균은 일반적으로 잎의 구멍을 통해 침입합니다. 증상은 물에 젖은 것처럼 변하고, 끈적끈적한 질감, 비린내 또는 썩은 냄새가 납니다. 처음에는 잎맥 사이에 국한됨 그 결과 곧은 면이 있고 각진 것처럼 보이는 불연속적인 반점이 생깁니다. 필로덴드론의 크산토모나스 잎 반점(적색 가장자리 질병이라고도 함)과 같은 많은 박테리아 잎 반점은 큰 잎맥에 도달할 때까지 확장됩니다. 이 정맥은 종종 장벽으로 작용하여 박테리아가 더 이상 퍼지는 것을 억제합니다. 백 화광 후광은 종종 병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병변은 유착을 통해 확대되어 마름병 병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병변은 박테리아가 포함된 액체를 배출합니다. 물에 담그는 것은 Dieffenbachia의 Erwinia 마름병과 같은 세균성 잎 반 병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잎사귀를 빛에 비추면 일반적으로 물에 잠기는 것이 드러납니다. 박테리아의 능력(보통 Erwinia 종) 식물 세포를 함께 유지하는 물질을 용해하여 완전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잎 또는 줄기 무결성의 파괴. 일부 균류도 이 증상을 나타내지만 일반적으로 광범위하게 에르 위니아.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은 진균 감염보다 이러한 특징을 더 많이 나타냅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조직에 균열이 형성되고 붕괴가 뒤따릅니다.

 

곰팡이 잎 반점

일반적으로 반점 크기가 다양함, 일반적으로 원형, 때때로 줄기에 늘어납니다.
색상이나 질감이 다른 영역은 그 자리에 황소의 눈 효과를 주는 개발: 가장 죽은 조직(황갈색)이 중앙에 있습니다.
곰팡이 포자가 발아한 곳. 그러면 곰팡이 균사체 전면이 움직이면서 죽은 조직의 그 지점에서 바깥쪽으로 아직 감염되지 않은 건강한 조직 둘레에 따라 단풍 색이 바뀝니다. 중앙의 죽은 황갈색에서 건강한 녹색으로 둘레. 반점은 잎맥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균사체는 잎 표면에 자랍니다.

 

박테리아 잎 반점.

세균성 잎 반점은 종종 각진 형태를 띠기 때문에 그들은 처음에 잎맥에 의해 제한됩니다.
박테리아 반점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균일합니다. 박테리아는 단세포 생물로 그들이 가는 대로 죽임으로써 그 역할을 수행합니다. 조직은 신선할 때 처음에는 기름기가 있거나 물에 젖어 보일 수 있지만 건조되면 반투명하고 종이 황갈색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